방탄소년단의 빅셀러 20곡을 피아노와 가사로 만나다


[헤럴드경제=서병기 선임기자]방탄소년단의 <LOVE YOURSELF 기승전결>, <WINGS>, <화양연화> 시리즈 중 가장 사랑받은 20곡을 엄선해 편곡한 피아노 연주곡집이 나왔다.

방탄소년단 원곡의 길이와 흐름을 그대로 살리면서 멜로디와 코드, 키 난이도를 조정했으며 악보는 시원하고 쉽게 볼 수 있도록 한 <HISTORY OF BTS 피아노&가사: 방탄소년단 피아노연주곡집>(부록:BTS 포토2매, BTS 가사집. BM 성안뮤직 발간)이다.

각 곡의 장르와 각 파트에 어울리는 반주형 변화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생생하게 재현했다. 피아노곡집 최초로 가사집을 수록하여 피아노 연주와 음악 감상시 활용할 수 있고, 책갈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.

출판사는 이번 책의 특징으로 △방탄소년단의 계획과 스토리텔링을 따라 구성을 나누고, 곡을 엄선했으며, 또 아미에게 자문을 받아 팬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곡 EPILOGUE : Young Forever, First Love 등을 선곡한 점, △러브유어셀프 대장정의 마지막 결 앨범의 IDOL, I’m Fine, Answer : Love Myself가 수록되어 있는 점, 방탄소년단의 아름다운 가사와 곡의 느낌을 살린 배경이미지를 함께 담았다는 점 등을 들었다.

/wp@heraldcorp.com

Print Friendly